주요업무내용
삼성물산 상사부문은 삼성그룹의 모기업으로 1938년 설립되었으며, 해외 무역을 통해 대한민국의 경제발전과 함께 하며, 80년 넘게 자랑스런 역사를 이어 왔습니다.
□ 판매/구매
- 고객사 일일 관리를 통한SOP(Standard Operating Procedures) 에 따라 수주/발주/입고/통관/재고/생산지시/출고/계산서/수금 및 사후관리의 영업 전체 프로세스를 ERP로 엄격 관리
- EPE (수출가공기업) 로 원자재 통관부터 제품출고까지 시스템 관리
- 수요가 품질관리 및 클레임 대응
- 시황 정보 등 MI 관리
- 16주 SOP 에 근거한 원소재 계획 및 발주
- 영업/구매팀 GE 양성 및 관리
- 영업 연간/월간/주간 계획 및 활동계획
□ 재고 관리
- 원자재 발주 후 입고까지 ERP 통한 체계 관리
ㆍ수요가 수주를 바탕으로 공급사별 발주 진행
ㆍ공급사별 생산관리, 출하 관리, 선적서류관리
- 수요가별 Purchase Order 및 Forecast 관리
ㆍ정기 고객사 방문을 통한 생산 일정/계획 점검
ㆍ변경된 생산 일정을 반영하여 기 발주된 내용의 변경을 통한 미래 입고 재고의 효율적 관리 능력
ㆍ고객사별 생산 및 출하 일정 점검/생산부와 협업